영적♡꿀샘

[쉬기날기] 2024년 4월 11일 성 스타니슬라오 주교 순교자 기념일 복음묵상 안내

松竹/김철이 2024. 4. 11. 07:31

[쉬기날기] 2024년 4월 11일 성 스타니슬라오 주교 순교자 기념일 복음묵상 안내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19YTt_pnJpk



*[쉬기날기]는 ‘쉬운 기도, 날마다 하는 기도’의 약자입니다.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현존청원
하느님께서 지금 이 순간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느껴봅시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문 앞에 서서 두드리고 있다.” 모든 것의 창조주이신 분께서 우리에게 오신다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특권입니까. 그분의 현존을 기꺼이 받아들입시다.

자유청원
주님께 나 자신의 욕망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은총을 청합시다.
주님, 이 삶의 풍요로부터 자유로워 지기 위한 은총을 제게 허락해 주십시오. 제가 재물에 대한 욕망에 사로잡히지 않게 해주십시오. 당신을 사랑하고 따를 수 있도록 저의 마음과 정신을 자유롭게 해주십시오.
 
의식하기
내 삶의 자리에서 주님께서 함께 하셨던 흔적을 의식해 봅시다.
“모든 것에는 때와 장소가 있다”는 말과 같이, 주님 제가 당신의 현존 안에 머물고 당신의 부르심을 알아차리기를 언제까지나 바랄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복음
2024년 4월 11일 성 스타니슬라오 주교 순교자 기념일 (요한 3,31-36)

묵상요점
사랑의 가장 깊은 관계인 주고 받음이 오늘 복음 말씀 안에서 밝게 빛납니다.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한계 없는 사랑은 성령을 통해 우리에게 부어집니다. 주님, 저희가 끊임없이 당신께 받고 있는 것을 다른 이들에게도 나눌 수 있게 해주십시오.

주님, 당신만이 홀로 저희 마음의 외로움과 수 많은 모순들을 채워주실 수 있습니다. 이 부활시기에 저희의 신앙과 당신을 위한 헌신을 굳건하게 해주십시오. 저희의 삶의 모습을 통해 다른 이들이 당신을 믿도록 이끌어 주십시오. 잠시 묵상합시다.

담화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며 어떤 마음의 움직임이 생깁니까? 그냥 무덤덤합니까? 어떤 위로를 느낍니까? 새로운 행동을 하고 싶은 동기를 주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바로 내 곁에 앉아 계시다고 상상하면서, 자신의 마음의 움직임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봅니다.

마침기도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음원 : 주님은 자비롭고 - 박수영 테오도로 S.J. 신부
재능기부 : 유숙 벨라뎃다, 홍진영 엘리사벳, 이재상 보나벤투라 S.J. 신부

* 예수회 영국 관구 Pray as you go와 예수회 아일랜드 관구 Sacred Space 2019에서 영감을 받아 예수회 한국 관구에서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