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꿀샘

[쉬기날기] 2024년 4월 4일 부활 팔일 축제 목요일 복음묵상 안내

松竹/김철이 2024. 4. 4. 07:21

[쉬기날기] 2024년 4월 4일 부활 팔일 축제 목요일 복음묵상 안내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tOj75MgrLRQ

 

 

 

*[쉬기날기]는 ‘쉬운 기도, 날마다 하는 기도’의 약자입니다.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현존청원
하느님께서 지금 이순간,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느껴봅시다.
사랑하는 예수님, 오늘 저는 특별한 방법으로 당신에게 청하려 합니다. 매번 저는 당신의 도움을 청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그저 당신의 현존 안에 머물고 싶습니다. 제 마음이 당신의 사랑에 응답하게 해 주십시오.

자유청원
나 자신의 욕망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은총을 주님께 청합시다.
“나는 자유롭다.” 이 문장을 글에서 볼 때마다 어떤 경이, 자유에 대한 놀라운 감정이 제 안에서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하느님 당신에 대한 감사함을 당신께 고백합니다.

의식하기
내 삶의 자리에서 주님께서 함께 하셨던 흔적을 의식해 봅시다.
주님, 당신께서는 잠들어 쉴 수 있는 밤을 제게 주셨습니다. 제가 깨어날 때에 저를 향한 당신의 선함을 잊지 않게 해 주십시오. 제가 당신의 축복을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복음
2024년 4월 4일 부활 팔일 축제 목요일 (루카 24,35-48)

묵상요점
부활절의 화두는 “평화”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에 나타나실 때마다 늘 하신 인사가 “평화가 너희와 함께!”였습니다. 오늘 이 말씀을 가지고 묵상이나 기도를 해봅시다.

예수님의 부활이 목격되던 초기, 제자들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사실, 증언을 접했고 그에 대해 기뻐하기도 하고 어리둥절 하기도 하고 그것에 대해 서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하지만, 정작 부활하신 예수님의 핵심 메시지, “평화가 너희와 함께!”라는 말씀은 제대로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이 부활절 기간에 우리는 부활에 대한 사실, 증언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주시는 마음의 평화를 진정 누리고 있습니까? 잠시 묵상합시다.
 
담화
예수님, 당신은 성경을 통해서 저희에게 말씀하십니다. 저희가 당신의 초대에 기꺼이 응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저희의 일상에서 당신이 함께 일하고 계심을 저희가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마침기도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음원 : 축복의 잔은 - 박수영 테오도로 S.J. 신부
재능기부 : 유숙 벨라뎃다, 홍진영 엘리사벳, 이재상 보나벤투라 S.J. 신부

* 예수회 영국 관구 Pray as you go와 예수회 아일랜드 관구 Sacred Space 2019에서 영감을 받아 예수회 한국 관구에서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