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나눔터

세레나의 생활성가 선물 | 주님께서 불어 주시는 바람에_ 조용필 요한세례자 신부님(인천교구) 글 / 계만석 프란치스코 곡_ 성해랑 세레나(서면성당)

松竹/김철이 2023. 9. 8. 09:00

세레나의 생활성가 선물 | 주님께서 불어 주시는 바람에_ 조용필 요한세례자 신부님(인천교구) 글 / 계만석 프란치스코 곡_ 성해랑 세레나(서면성당)

(클릭):http://www.catholicbusan.or.kr/index.php?mid=board_johnsong&document_srl=2146205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아시나요? 공식 명칭은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 기의 날’로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 공 식 기념일이며,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정 대 기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날입니다.

 

대기가 없다면 하늘은 파랗지도, 빨갛지도 않다고 합니 다. 해를 거듭하며 최고치를 경신하는 폭염과, 폭우로 도시 가 물에 잠기는 모습을 보며 우리의 나약함을 깨닫고 자연 을 소홀히 한 대가를 치르고 있음을 느낍니다. 그럼에도 여 전히 높고 푸른 하늘과 수줍은 듯 발그레한 노을을 허락해 주는 자연의 너그러움에 새삼스레 감사드리는 요즘인데요, 이 또한 우리의 부족함을 보듬어 주시는 하느님의 자비라 생각됩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과 잘 어울리는 이 곡은 주 님께서 소박한 우리를 프란치스코 성인의 감성과 바오로 성인의 용기로 나아가게 해 주심을 담은 성가로, 주님께서 불어 주시는 바람에 그대로 실려 가고 싶은 마음을 노래합 니다. 제 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우리지만 하느님의 이끄심으로 뭐든 해낼 수 있음을 믿고, 나를 온전히 주님께 맡겨드리는 한 주간이 되시 길 기도드립니다.

 

성해랑 세레나(서면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