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디딤돌

최승정 신부의 성서 백주간 2_[제43회 모세의 노래 1]

松竹/김철이 2023. 1. 12. 00:59

최승정 신부의 성서 백주간 2_[제43회 모세의 노래 1]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d67mkzRGNrE

 

 

 

제43회 모세의 노래 1 : 탈출 15,1-7

 

*

하느님을 만나 뵙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을 품고 있는 이들이 모여,

성경을 펼쳐 놓고, 역사적, 무화적 배경을 살펴보면서

텍스트를 음미하며 행간에서 하느님을 만납니다.

 

 

1 그때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들이 주님께 이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이렇게 노래하였다. “나는 주님께 노래하리라. 그지없이 높으신 분, 말과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네. 2 주님은 나의 힘, 나의 굳셈. 나에게 구원이 되어 주셨다. 이분은 나의 하느님, 나 그분을 찬미하리라. 내 아버지의 하느님, 나 그분을 높이 기리리라. 3 주님은 전쟁의 용사 그 이름 주님이시다. 4 파라오의 병거와 군대를 바다에 내던지시니 그 빼어난 군관들이 갈대 바다에 빠졌네. 5 깊은 물이 그들을 덮치니 돌처럼 깊이 가라앉았네. 6 주님, 권능으로 영광을 드러내신 당신의 오른손이, 주님, 당신의 오른손이 원수를 짓부수셨습니다. 7 당신의 그 큰 엄위로 적들을 뒤엎으시고 당신의 진노를 보내시어 그들을 검불인 양 살라 버리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