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디딤돌

[차동엽 신부님의 통하는 기도 - 16강]주님의 기도 15 '주시고' - 성취기도 -

松竹/김철이 2022. 4. 18. 00:17

[차동엽 신부님의 통하는 기도 - 16강]주님의 기도 15 '주시고' - 성취기도 -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ihpsO0OGvhY

 

 

 

 

 

"너희가 기도하며 청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미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마르 11, 24)

 

- 주시고를 강조할 때...

응답받는 기도 성취기도

 

- 기도중에 가장 짧고 강력한 기도는?...

아시죠? 주시죠!

 

* "주시고"

주님은 간절한기도에 응답하신다

 

- 기도에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1. 간절히 청해야...

2. 끈질기게 청해야...

 

- 매일 새벽 간절히, 끈질기게 기도를 바친 베이징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최민호 선수의 어머니

 

- 간절히, 끈질기게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온다!!!

전혀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응답을 주시는 하느님!

 

- 주님이 제일 무서워(?) 하시는 기도는?...

단식기도와 철야기도

단식기도와 철야기도는 들어주지 않을 수 없는 농성기도

 

* "주시고"

주님은 끈질긴기도에 응답하신다

 

- 그리스도인의 기도는?...

1. 아빠와 자녀의 관계 안에서의 기도

- 염치없이, 이유 없이도 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자녀들의 청함

2.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을 청하는 것

 

(민수 14, 28

"주님의 말이다. 내가 살아 있는 한, 너희가 내 귀에 대고 한 말에 따라, 내가 반드시 너희에게 그대로 해 주겠다."

 

(루카 11, 9-10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 찾는 이는 얻고,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마태 18, 19

"내가 또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가운데 두 사람이 이 땅에서 마음을 모아 무엇이든 청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이루어 주실 것이다."

 

(시편 34, 6-7

"주님을 바라보아라. 기쁨에 넘치고 너희 얼굴에 부끄러움이 없으리라. 여기 가련한 이가 부르짖자 주님께서 들으시어 모든 곤경에서 그를 구원하셨네."

 

- 염치가 없어도 청할 수 있는 게 자녀의 권리(?)

- 에사우가 맏아들 권리를 팔다 (창세 25, 34)

"에사우는 맏아들 권리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에사우가 맏아들 권리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기 때문에 하느님의 축복이 야곱에게 넘어감

- 항상 빠른 응답을 받은 다니엘의 기도

- 그러한 다니엘의 금식기도가 21일 만에 응답을 받은 이유는?...

 

* "주시고"

성취기도

 

함께 바치는 오늘의 성취기도는 십자가의 성 요한의 성취기도

 

십자가의 성 요한의 성취기도 바치기

사랑하는 주 하느님, 아직 제 죄를 기억하시고

그래서 제가 갈망하는 당신의 복 내리시기를 미루신다면,

비나니 저에게 마땅한 벌을 내리시든지

아니면 자비를 베푸소서.

제가 착하게 잘 살고 남들에게 좋은 이웃이 되기를 기다리신다면,

당신께서 바라시는 대로 행동할 의지와 힘을 주십시오.

왜 무엇을 기다리고 계십니까? 제가 그토록 갈망하는 사랑을

쏟아 부어주시기에 지체하시는 까닭이 무엇입니까?

당신께서 힘을 주시고 인도하시지 않는다면 제가 무슨 수로

착하게 살고 남들에게 좋은 이웃이 되어주겠습니까?

당신께서 저를 값지게 만들어주시지 않는다면 어찌 제가 당신께

값진 존재일 수 있겠습니까? 당신께서 저를 일으켜 세우지

않으신다면 제가 어찌 당신께로 일어설 수 있겠습니까?

사랑하는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제게 베푸신 은총을

정말로 거두어가지 않으시려는 겁니까?

그분이 온 인류에게 드러내신 그 사랑을 정말로 저에게도 베푸시려는 겁니까?

어찌하여 기다리고만 계십니까? 땅과 하늘이 모두 제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의롭든 죄 많든, 모두 제 것입니다!

천사들, 성인들, 순교자들이 제 것입니다!

이 모두가 제 것인 까닭은, 당신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제가 이 모두를 당신께 바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께 제 삶과 제 모든 것을 드립니다!

속히 받아주십시오. 무엇을 왜 기다리고 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