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꿀샘

쉬기날기|2020년 5월 31일 성령 강림 대축일 복음묵상 미사

松竹/김철이 2020. 5. 31. 10:13

쉬기날기|2020년 5월 31일 성령 강림 대축일 복음묵상 미사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xQxPnOna02Y

* 한시적으로 '쉬기날기'에서는 주일 복음묵상을 미사와 함께 합니다. 본당 활동이 정상화 될 때까지, 연세가 많으신 분들, 몸이 불편하신 분들, 아직 본당에서 미사하시기 두려우신 분들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입당송
주님의 영은 온 세상을 채우시고 만물을 살리시며 온갖 말을 다 아시네. 알렐루야.

제1독서 :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가득 차,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사도 2,1-11

화답송
◎ 주님, 당신 숨을 보내시어 온 누리의 얼굴을 새롭게 하소서.
또는
◎ 알렐루야.
○ 내 영혼아, 주님을 찬미하여라. 주 하느님, 당신은 참으로 위대하시옵니다. 주님, 당신 업적 얼마나 많사옵니까! 온 세상은 당신이 지으신 것으로 가득하옵니다. ◎
○ 당신이 그들의 숨을 거두시면, 죽어서 먼지로 돌아가나이다. 당신이 숨을 보내시면 그들은 창조되고, 온 누리의 얼굴이 새로워지나이다. ◎
○ 주님의 영광은 영원하리라. 주님은 당신이 이루신 일을 기뻐하시리라. 내 노래 그분 마음에 들었으면! 나는 주님 안에서 기뻐하리라. ◎

제2독서 : 우리는 모두 한 성령 안에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습니다.
1코린 12,3ㄷ-7.12-13

오소서 성령님. 주님의빛 그빛살을 하늘에서 내리소서.
가난한이 아버지, 오소서 은총주님, 오소서 마음의빛.
가장좋은 위로자 영혼의 기쁜손님 저희생기 돋우소서.
일할때에 휴식을 무더위에 시원함을 슬플때에 위로를.
영원하신 행복의빛 저희마음 깊은곳을 가득하게 채우소서.
주님도움 없으시면 저희삶의 그모든것 해로운것 뿐이리라.
허물들은 씻어주고 메마른땅 물주시고 병든것을 고치소서.
굳은마음 풀어주고 차디찬맘 데우시고 빗나간길 바루소서.
성령님을 굳게믿고 의지하는 이들에게 성령칠은 베푸소서.
덕행공로 쌓게하고 구원의문 활짝열어 영원복락 주옵소서.

◎ 알렐루야.
오소서, 성령님. 믿는 이들의 마음을 성령으로 가득 채우시어 그들 안에 사랑의 불이 타오르게 하소서.
◎ 알렐루야.

복음 :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보낸다. 성령을 받아라. (요한 20,19-23)

묵상요점
태초에 하느님께서는 진흙이던 인간의 모습에 숨을 불어 넣어 생명을 주셨습니다. 이제 예수님께서 당신의 영을 불어 제자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선물 하십니다. 그리하여, 제자들은 이제 사람을 죽게 만드는 죄를 용서하는 능력을 받습니다. 우리도 성령께서 속좁은 우리에게 들어오시길 청합니다. 오늘 복음은 우리 인간이 구원자 예수님에 의해 새롭게 시작한 첫째 날의 기록을 보여 줍니다. 우리가 예수님께 살아있는 새로운 생명을 받아 새롭게 창조된 날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을 함께 축복합시다.

기도 중에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평화가 너희와 함께!” 하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어봅니다. 그러면서 우리 각자에게 가장 평화가 필요한 부분을 예수님 앞에 가져와 보여드리고, 그것을 바라보시며 다시 한 번 우리 각자에게 “평화가 너희와 함께!” 하고 말씀해 주시는 예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평화를 빌어주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자면 우리는 그분의 손과 발에 못자국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평화가 댓가 없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님을 그분의 못자국을 보면서 깨닫습니다. 잠시 묵상합시다.


영성체송
모두 성령으로 가득 차, 하느님의 위업을 선포하였네. 알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