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20

가톨릭평화신문_사랑이 피어나는 곳에

가톨릭평화신문_사랑이 피어나는 곳에_화마로 아내와 두 아이 잃은 김진성씨1억 넘는 빚 갚느라 밤낮 없이 일... 일 마치고 오니 대형화재로 집 전소(클릭):https://news.cpbc.co.kr/article/1160952 [사랑이 피어나는 곳에] 화마로 아내와 두 아이 잃은 김진성씨뇌사판정 남매 한날한시 떠나 보내김진성씨는 지난 8월 6일 화마로 인해 한순간에 가족을 모두 잃었다. 아내는 현장에서 사망했고, 17살 딸과 10살 아들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뇌사 판정을 받은news.cpbc.co.kr

사랑 보태기 12:24:30

♥"세상에는 두 개념의 시간이 있다."

♥"세상에는 두 개념의 시간이 있다."(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uvV6s3zCDk8  그리스어로 '크로노스'와 '카이로스'의 개념이 있는데, '크로노스'는 절대절으로 흘러 가는 시간 개념으로 인간의 힘으로 거역하지 못하는 것인 반면/ '카이로스'는 상대적 시간 개념으로 주관적으로 시간을 붙잡아 스스로 가치와 의미를 부여함으로 새롭게 인간을 성숙하게 한다.

영성의 샘물 11:35:09

❤미스터트롯3_1화❤ 유지우, 박정민, 고은준, 최재명, 싸울아비, 남승민, 윤동진

[클린버전] 유지우 - 정녕 ❤미스터트롯3 1화❤ TV CHOSUN 241219 방송(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F1nVBVnp8yc 유지우 - 정녕    [클린버전] 박정민 - 대전 부르스 ❤미스터트롯3 1화❤ TV CHOSUN 241219 방송(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0DvQIbZBkM 박정민 - 대전 부르스    [클린버전] 고은준 - 너는 내 남자 ❤미스터트롯3 1화❤ TV CHOSUN 241219 방송(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xsXBd8W_nDk 고은준 - 너는 내 남자    [클린버전] 최재명 - 상사화 ❤미스터트롯3 1화❤ TV CHOSUN 241219 방송(클릭):htt..

음악 산책길 11:00:24

[프란치스칸 경제] 2. 교회와 학계의 대응:시민경제로의 전환_김일득 모세 신부님

[프란치스칸 경제] 2. 교회와 학계의 대응:시민경제로의 전환_김일득 모세 신부님(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1AzZ_IYkhSU   (영상은 매주 주일 오후 7시에 오픈됩니다)프란치스칸 경제 두 번째 강의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은 현대의 자본주의의 문제에 대한 교회와 학계의 대응에 대해 개괄합니다.

영성 디딤돌 10:45:28

향기 품은 생활성가_#123 탈리타쿰-조율

향기 품은 생활성가_#123 탈리타쿰-조율(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3Ma7YtkH87I   탈리타 쿰 - 조율__작사,곡 : 더 프레전트__묵상글_의정부교구 신부님__기획 및 배포_의정부교구 홍보국__나레이션_의정부교구 신부님__연주_희주다   젬베 : 안정순 프란치스카   피아노 : 임현아 마리스텔라   기타 : 이윤철 베드로   보컬 & 코러스 : 백유정 젬마, 이윤철 베드로__Recording & Mixing_희주다

성가 나눔터 10:15:44

그대(하느님)!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 연규영 아우구스티노 신부님(오수성당)

그대(하느님)!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연규영 아우구스티노 신부님(오수성당)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멀지라도 그대 함께 간다면 좋겠네. 우리 가 는 길에 아침 햇살 비치면 행복하 다고 말해 주겠네. 이리저리 둘러봐 도 제일 좋은 건 그대와 함께 있 는 것.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 람. 내가 가는 길이 험하고 멀지라도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는 노래의 가사입니다. 가사의 말처럼 우리의 인생이 때로는 험하고 힘들고 지칠지라도 사랑하는 누군가가 함 께 한다면 행복한 삶이 될 수 있음을 우리는 느끼 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행복의 의미를 사..

사제의 공간 09:45:19

유별난역사한끼 EP.1 | 비하인드, 난중일기에 등장하는 이순신의 단짠 조합🤤, 백의종군 이순신의 백성을 향한 깊은 뜻👀, 이순신 억장 무너지게 한 원균이 벌인 일, 청어구이와 너물 국밥🥄, 너물국밥, 1597년의 이순신, 이순신의 한 끼, 목숨을 건 한 끼, 그 눈물의 밥상은?, 화끈한 한 끼_이순신과 술, 류수영, 최태성, 유라

유별난역사한끼 EP.1 | 비하인드, 난중일기에 등장하는 이순신의 단짠 조합🤤, 백의종군 이순신의 백성을 향한 깊은 뜻👀, 이순신 억장 무너지게 한 원균이 벌인 일, 청어구이와 너물 국밥🥄, 너물국밥, 1597년의 이순신, 이순신의 한 끼, 목숨을 건 한 끼, 그 눈물의 밥상은?, 화끈한 한 끼_이순신과 술, 류수영, 최태성, 유라 [비하인드] 명인들을 직접 컨택하기 까지?! 맛잘알 류수영과 역사 한 끼의 만남 #유별난역사한끼 EP.1(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04dv29NlaXc 명인들을 직접 컨택하기 까지?! 맛잘알 류수영과 역사 한 끼의 만 한국사로 떠나는 미식여행🐎    우리는 단짠의 민족이었어🧂 난중일기에 등장하는 이순신의 단짠 조합🤤 #유별난역..

맛있는 요리 09:30:25

[가톨릭] 성령 호칭기도 (배경음)

[가톨릭] 성령 호칭기도 (배경음)(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vYSEQbWQxEs   성령 호칭기도믿음의 성령이여,삶의 어려운 순간에 도와주소서.진리의 성령이여,거룩한 것에 대해 맛들이게 해주소서.충실함의 성령이시여,일관성 있는 삶에서당신 사랑의 증인이 되게 하소서.생명의 성령이여,저희 안에 사시어 저희의 존재를풍요케 하소서.새로움의 성령이여,저희 안에 살아있는 강물이 흐르게 하소서.신심의 근원 성령이시여,말로 표현할 줄 모르는저희들 안에서 기도하소서.성화의 성령이여,저희가 아버지의 뜻을 따라살도록 해주시고,온갖 저항하고자 하는 것들을힘과 부드러움을 갖고 이기게 해 주소서.영광의 성령이시여,당신과 성부, 성자와의완전한 일치에 도달케 하시어영원히 사랑 안에 살게 하소..

영적 기도방 09:09:24

2024년 12월 20일 음력: 11월20일

12월 20일(음력:11월 20일 )[2000년]프로야구 6개 구단, 선수협의회 회장단 6명을 방출한..LG·두산·한화·SK·해태·롯데 등 프로야구 6개 구단이 2000년 12월 20일 선수협의회 회장 송진우(한화)를 비롯해 부..[1999년]국내최초 관측위성 ‘아리랑1호’ 발사한국의 7번째 인공위성이자 국내 최초의 실용 관측 위성인 `아리랑1호`가 1999년 12월 20일 미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1999년]마카오, 442년 만에 중국에 반환식민지 마카오의 주권이 1999년 12월 20일 442년 만에 중국으로 되돌아갔다. 이로써 명조말 이래 계속돼 온 포르투갈의..[1998년]이봉주, 제13회 방콕아시안게임 남자마라톤에서 2시간..이봉주 선수가 제13회 방콕아시안게임 남자마라톤에서 2시간 12분..

오늘의 역사 08:54:07

수탉을 그리다

수탉을 그리다  일본 에도 시대 활동한 가쓰시카 호쿠사이는19세기 가장 뛰어난 우키요에(일본 풍속화) 미술가 중한 명으로 평가받습니다.어느 날 친구가 찾아왔습니다.친구는 다짜고짜 수탉 그림을 그려달라는부탁을 하는 것이었습니다.수탉을 그려본 적이 없는 호쿠사이는 친구에게일주일 후에 다시 찾아오라고 했습니다.일주일 후 친구가 찾아왔습니다.그런데 호쿠사이는 친구에게 한 달 후다시 찾아와 달라고 했습니다.두 달, 6개월, 1년…그렇게 약속을 미루며 3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그림을 부탁한 친구는 더는 참을 수가 없어화를 내기 시작했습니다.그 모습을 본 호쿠사이는 결심했다는 듯,종이를 가지고 오더니 순식간에 수탉을 그렸는데완성된 그림이 얼마나 생동감이 넘치던지마치 살아있는 수탉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그림을 본 친..

작은 이야기 08:39:10

은하수가 보인다

은하수가 보인다한 치 앞도보이지 않는 칠흑의 어둠이어야볼 수 있는 은하수를 그리면서 생각했다.어쩌면 칠흑같이 캄캄한 인생이라야 보이는내 인생의 은하수 같은 것들을 떠올렸다. 안온할때는 보이지 않았던 것들. 지친 하루에도 때가 되면찾아갈 집과 가족이 있는 것이라든지 외로운 싸움을하는 중에도 몇 마디 말로 내 편을 들어줄 친구가있는 것 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 만하고살 이유가 있다는 것에감사하기로 했다.- 이기주의 《그리다가, 뭉클》 중에서 -* 칠흑 같은 어둠이 있기에별이 빛나고 은빛 은하수가 보입니다.계곡이 깊다는 것은 봉우리가 높다는 뜻도 됩니다.인생도 역사도 깊은 절망의 계곡과 굴곡이 있기에더 높은 희망의 봉우리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진흙 속에서 청정한 연꽃이 피어나고,불행은 행운의 전반부라는 것을..

고도원 편지 08:24:59

[캘리思go!치다]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 루카 1.32 (12/20)

[캘리思go!치다]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 루카 1.32 (12/20)(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Yh5zmkj5OXw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 루카 1.32

말씀 표주박 08:09:45

정호 빈첸시오 신부님 | 20241220 오늘의 말씀

정호 빈첸시오 신부님 | 20241220 오늘의 말씀(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QGWG041JdpQ   천주교 부산교구 장산성당 12월 20일 오늘의 말씀입니다.   “보라, 이제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터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천사가 나자렛의 처녀 마리아에게 파견되어 주님 탄생의 소식은 세상에 처음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요한이 성전에서부터 시작된 것과는 너무나 다른 구세주의 탄생 소식은 아주 작은 고을의 집에 머물던 준비도 계획도 없는 소녀에 가까운 마리아를 통해 알려짐과 동시에 감춰집니다. 알릴 수도 없었던 이 탄생에 천사는 요한과 같이 아이의 이름을 알려줍니다. 그 이름은 ‘예수’였습니다.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요한의 이름이 ‘하느님은..

영적♡꿀샘 07:5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