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꿀샘

[쉬기날기] 2024년 4월 9일 부활 제2주간 화요일 복음묵상 안내

松竹/김철이 2024. 4. 9. 07:26
[쉬기날기] 2024년 4월 9일 부활 제2주간 화요일 복음묵상 안내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TkG_NI6BPj0






*[쉬기날기]는 ‘쉬운 기도, 날마다 하는 기도’의 약자입니다.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현존청원
하느님의 현존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도록 은총을 청합시다.
당신 앞에 놓여진 이 말씀들과 함께 이곳에 앉게 될 때에, 하느님께서 여기에 계십니다.
당신 주변에, 당신의 감각들 안에서, 당신의 생각들과 깊숙한 곳 안에, 하느님께서 계십니다.
잠시 멈춰서 생명을 선사하시는 하느님의 현존을 알아차려봅니다.

자유청원
주님께 자유를 청합시다.
당신은 당신을 방해하고 분리시키고 격려시키는 소음들을 초월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느님께 다시 귀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식하기
주님과 나의 존재를 좀 더 의식해 봅시다.
당신이 주님의 현존 안에 있다는 것을 당신 자신에게 일깨워줍니다.
그분의 사랑 가득한 가슴 속에서 위안을 구합시다.
그분은 당신이 약할 때 강함이 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당신 슬퍼할 때 당신의 위로자가 되시는 분이십니다.
 
복음
2024년 4월 9일 부활 제2주간 화요일 (요한 3,7.8-15)

묵상요점 
바리사이 니코데모는 유다인들의 지도자였음에도 어둠 속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그는 율법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대단한 지식과 앎은 오히려 그를 하느님의 길로 향하는 것을 가로막고 성령의 활동을 방해하였습니다.

주님, 저희가 변화하도록 도와 주십시오. 저희 안의 당신 성령의 활동을 방해하는 지난 날의 앎을 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해주십시오. 당신 말씀을 귀담아 들어 사도들이 받은 은총을 저희에게도 베풀어 주십시오. 새로운 존재 방식과 새로운 삶의 양식으로 저희를 다시 태어나게 해주십시오. 부드러운 바람 같은 당신 성령의 인도로, 저희가 매일 영적으로 더욱 민감하게 움직이게 해주십시오. 잠시 묵상합시다.

담화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며 어떤 마음의 움직임이 생깁니까? 그냥 무덤덤합니까? 어떤 위로를 느낍니까? 새로운 행동을 하고 싶은 동기를 주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바로 내 곁에 앉아 계시다고 상상하면서, 자신의 마음의 움직임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봅니다.

마침기도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음원 :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  주님은 자비롭고 - 박수영 테오도로 S.J. 신부
재능기부 : 유숙 벨라뎃다, 홍진영 엘리사벳, 이재상 보나벤투라 S.J. 신부

* 예수회 영국 관구 Pray as you go와 예수회 아일랜드 관구 Sacred Space 2019에서 영감을 받아 예수회 한국 관구에서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