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꿀단지

성공과 실패에 대하여

松竹/김철이 2008. 5. 17. 01:01

    성공과 실패에 대하여 내가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경우에는 하느님께 이렇게 고백합니다. “주님, 주님께서 나에게 힘을 주지 않으시면 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고 나면 나는 차고 넘치는 힘을 받습니다. 내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했을 때는 순순히 나의 허물을 시인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주께서 나를 그냥 내버려 두시면 달리 도리가 없습니다. 나의 실패를 중단시키실 분도 주님이시고, 이 엉망진창을 바로잡으실 분도 주님이십니다.” 그렇게 기도한 다음에는 나의 실패에 대해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습니다. -「하느님의 임재 체험하기」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