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키움터

[보도자료] 초록여행, 24년 3월 패키지·경비여행 참가 장애인 가정 모집

松竹/김철이 2023. 12. 28. 21:58

                         초록여행, 24년 3월 패키지·경비여행 참가 장애인 가정 모집


- 24 3월 여행 접수 시작, 28가정 지원, 초록여행 누리집 통해 1 1일부터 1 15일까지 모집
-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그린라이트 제공
 

 
 초록여행은 오는 24 1 1일부터 15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을 통해 24 3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  및 경비여행 접수를 시작한다.
 
 패키지여행은 장애인가정에 광역교통과 숙박, 여행용 차량을 지원한다.
 패키지여행 항공+숙박+차량 패키지 철도+차량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숙박+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으며, 3가정을 선정하여 왕복항공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를 지원한다.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는 부산과 강릉으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으며, 5가정을 선정하여 왕복KTX승차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를 지원한다.
 
 패키지여행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자 선호에 따라 항공, 철도, 리조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3가정을 선정하여 왕복 항공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철도+차량 패키지는 초록여행 권역 중 내륙에 있는 6개 권역(서울, 부산, 강릉, 광주, 대전, 전주)을 목적지로 신청할 수 있으며, 2가정을 선정하여 왕복 KTX 승차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숙박+차량 패키지는 초록여행 전국 7개 권역(서울, 부산, 강릉, 광주, 대전, 제주, 전주)에서 출발할 수 있고, 전국의 한화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8가정을 선정하여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경비여행은 여행용 차량과 선호에 따라 여행 목적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7가정을 선정하여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운전기사(자율선택)가 지원된다.
 
<여행지원 정보>

 
 키지여행 24 3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가족, 지인과 신청 가능 당사자를 포함하여 4, 경비여행 3인 이상으로 구성 신청하면 된다. , 패키지여행의 경우 매월 유형을 제한하여 공모하며, 2월에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정확히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추후 선정을 통해 최종 28가정을 선발한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문의는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발표는 패키지여행 1 18, 경비여행 1 22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패키지여행은 2022 6 22일 개최된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그린라이트가 맺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