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디딤돌

[차동엽 신부님의 통하는 기도 - 18강]주님의 기도 17 '저희가 용서하오니' - 용서기도 -

松竹/김철이 2022. 5. 2. 00:54

[차동엽 신부님의 통하는 기도 - 18강]주님의 기도 17 '저희가 용서하오니' - 용서기도 -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BGe4ZWB-PHs

 

 

 

 

 

"아버지, 저들을 용서해 주십시오. 저들은 자기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모릅니다." (루카 23, 34)

 

- 저희가 용서 하오니

하오니(sicut) : ~처럼

 

(마태 5, 48)

"하늘의 너희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너희도 완전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루카 6, 36)

"너희 아버지께서 자비하신 것처럼 너희도 자비로운 사람이 되어라."

 

(요한 13, 34)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준다. 서로 사랑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에페 4, 32)

"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 용서하십시오."

 

* "저희가 용서하오니"

용서의 은총

 

* "저희가 용서하오니"

십자가의 힘으로

 

- '불가능한 용서'를 한 알바니아 예수회 소속 안톤 룰릭 신부의 사제수품 50주년 회상 글

 

"사제는 무엇보다 사랑하는 것을 배운 사람입니다."

 

"사제는 그의 삶을 바치고 예수님과 사람들을 위해 그의 생명을 내어줍니다."

 

- 50년 사제생활 중에서 34년 동안을 박해와 수모를 받으며 살아온 안톤 룰릭 신부

자신을 고문하던 사람을 진심으로 용서해...

 

* "저희가 용서하오니"

용서기도

 

- 오늘의 용서기도는 린다 슈버트의 기적의 성시간중에서 용서의 기도

 

린다 슈버트의 용서의 기도

사랑이 지극하신 아버지,

저는 당신이 제게 베푸신 용서에 힘입어,

제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기로 결심합니다.

이 은총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우선 저 자신과 화해합니다.

제 모든 죄와 결점과 실패에 대해서,

저 자신을 용서하며,

자신에 대한 적대감을 속박에서 풀어주고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오늘 나 자신과 평화를 맺습니다.

 

저는 제 조상들과 친척들을 용서합니다.

오늘까지 제 삶에 영향을 끼치고

하느님의 자녀다운 자유를 누리며 사는 것을 방해한

온갖 부정적인 행위에 대하여 제 조상들을 용서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늘 그들을 속박에서

풀어 드리며 그들과 더불어 평화를 맺습니다.

 

저는 저의 어머니와 아버지를 용서합니다.

지금까지 제 삶에서 저도 모르게

영향을 끼쳤을 부정적 요인에 대하여

어머니와 아버지를 용서합니다.

 

저는 저의 배우자를 용서합니다.

알게 모르게 끼친 악영향과

그동안 함께 살아오면서 저에게 남긴

모든 상처를 지금 용서하기로 결심합니다.

 

저는 제 아이들을 용서합니다.

제게 준 모든 상처들을 용서합니다.

그들을 속박에서 풀어 주며 오늘 그들과 평화를 맺습니다.

주님, 그들을 축복해 주소서.

 

저는 제 형제자매를 용서합니다.

제게 준 모든 상처들을 용서합니다.

그들을 속박에서 풀어주며 오늘 그들과 평화를 맺습니다.

주님, 그들을 축복해 주소서.

 

저는 제 친구와 동료들을 용서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오늘 저는 그들을 속박에서 풀어 주며

그들과 다시 평화를 맺습니다.

 

저는 어떤 식으로든지 제게 상처를 준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을 용서합니다.

제가 알든 모르든 범죄 행위로

저와 제 가족에게 해를 끼친 이들을 용서합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이제 제 생애 가운데 저에게 가장 큰 상처를 준

한 사람을 용서할 은총을 간구합니다.

아직도 분노를 느끼고 마음이 상해 있는 것을 느끼지만,

가장 용서하기 힘든 그 사람을 지금 용서하기로 결심합니다.

또 제게 가장 큰 상처를 준 가족과 친구

또는 권위자와 평화를 맺습니다.

 

주님, 제게 용서할 사람이 아직 남아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사랑이 지극하신 아버지,

저를 자유롭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저는 제게 상처를 준 이들에게 축복의 기도를 합니다.

주님, 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무언가 특별한 일을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님, 당신을 찬미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