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나눔터

[윤요셉] "돌아오라"(사비오 신부님 작곡)_루카 복음 '되찾은 아들'의 비유

松竹/김철이 2022. 3. 29. 20:58

[윤요셉] "돌아오라"(사비오 신부 작곡)_루카 복음 '되찾은 아들'의 비유

(클릭):https://www.youtube.com/watch?v=Fro8L6Jm5Uc

 

 

 

 

 

───────────────

+ ? 평화를 빕니다 ? ??

 

신학교 5학년, 동기 형이 악보 하나를 독방에 들고 왔습니다. '돌아오라'라는 자작 성가였죠. 노래를 직접 불러보니, 그때는 어떤 느낌의 곡인지 잘 다가오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서품을 받고서 함께 본당의 이야기, 사목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이 곡이 다시 머릿 속에 떠올랐습니다. 예전에 나눠주었던 그 성가를 다시 한번 다듬어 보면 어떻겠냐고 동기 신부님께 부탁했었고, 여러 작업 끝에 완성하게 되었네요^^ 신부님의 나눔을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

평화를 빕니다. 사비오 신부입니다. '돌아오라'라는 곡은 30일 영신수련에서 영감이 와서 작곡한 성가입니다.

신학생들은 영신수련을 통해 나의 성소에 대해 계속해서 물으며 하느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는데요. '되찾은 아들의 비유'를 묵상하면서 하느님에게서 자꾸만 도망가려는 제 자신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느낀 것은 아무리 하느님께 도망쳐봤자 나는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이런 철부지인 나를 하느님께서는 계속해서 돌아오라고 부르고 계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회개를 기뻐하시고 또, 멀어진 당신 자녀를 기꺼이 기다리시며 우리를 부르시는 하느님의 목소리에 잠시 귀 기울여보는 건 어떨까요.

───────────────

? 돌아오라 ?

글 최 도.

곡 최 도.

 

돌아오라, 돌아오라

나에게로 돌아오라

돌아오라, 돌아오라

너 나에게로 돌아오라

 

나의 아들아 나의 딸아

왜 나를 떠나려 하느냐

나는 아버지 주 너의 하느님

너의 사랑이란다 내 사랑아

 

돌아오라, 돌아오라

나에게로 돌아오라

돌아오라, 돌아오라

너 나에게로 돌아오라

 

───────────────

? [그림] : 램브란트의 "탕자의 귀환"(The Return of the Prodigal Son)

? [채널구독] : https://www.youtube.com/c/윤요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