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나눔터

바오로딸뮤직|내 마음의 기도 성가 '한 말씀만 하소서'

松竹/김철이 2021. 1. 9. 02:10

바오로딸뮤직_내 마음의 기도 성가 '한 말씀만 하소서'

(클릭):www.youtube.com/watch?v=5Yj8lvfN9VY

 

 

 

 

 

 

 

아름답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 명의 성악가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이영화, 바리톤 송기창이 함께 참여한 성가 음반.

'한 말씀만 하소서', '', '주 날개 밑' 등과 같이 잘 알려진 성가를 비롯하여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You Raise Me Up' 등 시편과 성인들의 기도, 우리 마음의 청원과 감사를 14곡의 성가에 담았다.

 

음반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기도 성가라는 특징에 맞게 가사 전달에 중점을 두었으며 화려한 반주를 최소화하고 단순하지만, 곡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편곡하였다.

 

기타 솔로 반주에 바리톤과 소프라노가 함께 부르는 '주 날개 밑'은 경쾌한 분위기로 편곡하여 신선한 느낌을 준다.

 

Schubert, Irvine, 이종철 신부의 곡을 엮어 새로운 창작곡으로 탄생한 '주님은 나의 목자'는 세 성악가의 조화로운 목소리를 통해 더욱 은혜롭게 들린다.

 

'You Raise Me Up''시크릿 가든'의 원곡을 바탕으로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3중창으로 편곡하였다.

가사 역시 원 가사를 그대로 담아 곡 전체가 담고 있는 의미를 더 잘 전하고자 했으며 음반 내지에는 가사를 번역하여 실었다.

 

이 외에도 시편 8편의 내용으로 작곡한 '아름다움을 만드신 당신께', 샤를 드 푸코의 '의탁의 기도'로 작곡한 아름다운 창작곡은 물론 '성모의 노래', '천년도 당신 눈에는', '주여 나를 받으소서', '말씀하시면' 등 귀에 익은 다양한 곡들을 만날 수 있다.

 

가톨릭 신자로서 바치는 세 성악가의 기도 성가를 들으며 주님께 찬미와 감사, 청원의 기도를 드릴 수 있다.